quick Menu

자료실

자료실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제2회 규제과학 연구 우수제안 경진대회

  • 재단법인 한국규제과학센터(k-rsc@k-rsc.or.kr)
  • 작성일 2024-07-11
visibility 68

2024년 7월 11일(목),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 10층 대회의실에서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이 주최하고 재단법인 한국규제과학센터가 주관한 '제2회 규제과학 연구 우수제안 경진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규제과학 분야 석박사급 인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대회로, 본선에는 규제과학 관련 학계·산업계 등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예선 서면 심사를 거쳐 최종 5개 팀이 진출하여 발표를 진행했다.

 

대상은 '졸음운전 유발 의약품에 대한 경고표시 제안' 아이디어를 발표한 동국대학교 문수빈, 이승용 학생('픽토' 팀)이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상 및 상금 100만원이 수여됐다.


최우수상은 '합리적인 세포배양식품 안전관리 정책 제안을 위한 조사 연구'를 제안한 동국대학교 전홍준, 백채원 학생('DFFG' 팀)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상 및 상금 50만원이 수여됐다.


중앙대학교 박선영, 양유정 학생('박약처와 양전원' 팀)은 '사용자 친화적 접근을 위한 의약품 e-label 제안' 발표를 통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들에게는 한국규제과학센터장상 및 상금 30만원이 수여됐다.

 

한국규제과학센터장상 및 상금 10만원이 주어진 장려상은 'DTx 실사용 근거 마련을 위한 임시등재 운영 시 레지스트리 개선 제안'을 발표한 동국대학교 황지우 학생과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사이버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 제안' 아이디어를 발표한 동국대학교 고재은, 오예인, 전제은 학생('인투은' 팀)에게 돌아갔다.

 



사회를 맡은 박미선 한국규제과학센터 기획이사가 대회 참석자를 소개하고 있다.

 

박인숙 한국규제과학센터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박윤주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심사위원장인 아주대학교 이숙향 교수가 심사 총평을 하고 있다.

이전글expand_less
다음글expand_more
한국규제과학센터 신규입사자 OJT